go book
left arrow
욕망을 측정하라

출판사: 한즈미디어(2012-11-15)
정가 : 15,000원
256쪽
ISBN : 9788959754229
미래는 대중의 ‘진짜 욕망’을 파악하는 자의 것

소비자 욕망의 측정과 활용법이 담긴 책. IT가 소비자의 욕망을 어떻게 변화시켰으며, 시킬 것인지, IT를 이용하여 그 욕망을 어떻게 측정하고 만족시킬 수 있는지 알려준다. 책은 인류가 살아온 시대를 크게 ‘욕망의 변화가 만든 과거’ ‘욕망의 측정이 만들어가는 현재’ 그리고 ‘욕망의 경제가 만드는 미래’의 3가지로 구성되었다.

특정 권력층의 전유물이었던 ‘성경’을 대중에게 일반화시킨 구텐베르크의 인쇄술이나 수천 년간 죄악시해왔던 여성의 성 욕망을 대중에게 드러낸 ‘킨제이 보고서’가 인류의 역사를 일순간에 뒤바꾼 과거의 ‘욕망’이었다면, 무의식의 욕망을 측정하는 뉴로마케팅이나 GPS와 같은 발전된 IT는 현재를 만들어가는 대중의 ‘욕망’이다. 반면 소셜과 결합된 IT가 문화와 여행을 넘어서 경제와 결합될 때 우리의 미래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변화한다는 것이 저자의 확고한 믿음이다.

이미 우리 손에 쥐어진 스마트폰은 중력센서, GPS, 자이로스코프, 디지털나침반 등의 기술을 탑재하고 개개인의 취미, 주요 업무, 생활패턴, 활동영역 등 무한대의 정보를 담아내고 있다. 만약 기업이나 정부가 이러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 산업은 물론 정치, 사회, 문화 전 분야에 걸쳐 대대적인 혁명이 일어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혁명적인 진화가 현재진행형이라는 것이다.
right a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