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book
left arrow
소셜미디어 시대의 비즈니스 기회, 1인창조기업 컨설팅북

출판사: e비즈북스(2010-11-11)
정가 : 15,000원
264쪽
ISBN : 9788992168557
소셜미디어 시대의 비즈니스 기회, 1인창조기업 컨설팅북

창업 컨설팅 및 IT 전문가이자 스스로도 1인창조기업가인 저자가 그동안 강연과 컨설팅을 하면서 고민했던 내용을 책으로 엮었다. 이 책에서는 1인창조기업의 세가지 전략으로 상품창조, 시장창조, 방법창조 전략을 구체화하고, 창업자의 수준에 맞는 유망 아이템 40여 가지를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그리고 각 아이템에서 모바일, SNS, 웹을 활용했을 때 어떻게 새로운 상품, 시장,방법들이 창조되는지 실제 사례를 보여준다.
1인창조기업은 '전문성을 갖춘 지식 노동자가 자신의 경력과 노하우를 살려 전문 콘텐츠를 아이템으로 창업하는 것'이라는 통념이 있다. 그러나 저자는 간단한 IT 활용이나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의 전환을 통해 전문가가 아닌 평범한 주부나 학생, 직장인, 기존 자영업자도 1인창조기업이 가능함을 보여준다.
책 속에 담긴 창업 노하우는 무궁무진하다. 평범한 가정 주부가 배운 역술이 전문적인 교육 컨설팅으로 발전하게 되는 사례, 길거리 노점상이지만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이동 예정 위치를 고객에게 알려줄 수 있었던 코기BBQ, 작은 가게이면서도 시선을 돌려서 해외를 대상으로 하는 창업 사례 등. 이 책에서 제시하는 창업 노하우는 고급 지식을 갖춘 전문가뿐만 아니라 주부나 학생, 기존의 자영업자들에게 자신의 기업을 1인창조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것이다.
right a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