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첫화면으로





강남에서 막국수 먹고 싶다면 교대역 샘밭막국수

IT문화원(2009.10.18) URL: http://ith.kr/blog/20091018_sambat.html


강원도 여행 하면서 막국수 맛을 본 분이라면 서울에서도 비슷한 맛을 보고 싶을 겁니다. 하지만 서울에서 괜찮은 막국수 집을 찾기란 쉽지 않죠. 더구나 사는 곳 근처에서 찾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IT종사자가 많이 있는 강남 서초 지역의 경우라면 그나마 교대역의 샘밭막국수가 괜찮은 집입니다. '춘천에서 가장 유명한 샘밭막국수'라는 글에서 소개한 샘밭막국수는 서울 서초동에 분점이 있습니다.

샘밭막국수 교대점


위치는 2호선 교대역에서 1번 출구로 150미터 정도 걷다가 오른쪽 골목으로 우회전해서 몇 십 미터 더 올라가면 오른쪽에 보입니다. 10여대 주차 가능한 주차장이 뒷편에 있기 때문에 아주 바쁠 때가 아니라면 주차도 별 문제 없습니다. 전화는 02-585-1702입니다. 방은 하나(칸막이로 두 개)밖에 없기 때문에 단체로 방문하려면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샘밭막국수 교대점


가격은 막국수가 7천원이고, 편육 16,000원, 감자전이나 녹두전 8,000원, 두부 6천원, 보쌈 24,000원입니다. 보쌈은 나쁘지는 않지만 가격 대비 양이 적고 부드러움도 덜한 편입니다. 전 종류 역시 나쁘지는 않지만 상급은 아닙니다. 녹두전은 녹두 입자감이 덜하고, 감자전의 경우도 찰기가 덜 한 편입니다. 괜찮은 맛이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비싸다고 할 수 있죠.

핵심인 막국수 역시 맛이 나쁘지 않습니다. 최상의 면발은 아니지만 평범한 막국수 집보다는 확실히 낫고, 양념장과 육수도 좋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막국수 맛에 비하면 좀 부족합니다만, 강남지역에서 이 정도 수준의 막국수 집을 찾기는 쉽지 않죠. 막국수 한 그릇에 7천 원이라는 가격은 확실히 비싼 가격입니다만 그래도 강남 지역에서 막국수를 먹고싶을 때는 샘밭막국수가 괜찮은 선택입니다.









• Trackback URL : http://ith.kr/mt6/mt-tb.cgi/167.